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일주론 해석 - 辛巳 (신사) 일주

by yakong 2022. 5. 20.
반응형

일지 장간에 정신기 삼자를 다 갖춘 신사일생은 원만하고 적절한 처세로 신사다운 품위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관 병화가 건록을 얻었기 때문이죠겁재가 장생이니 자존심이 강합니다.

 

또 인수가 건록을 얻어 교양과 예의가 있습니다하지만 일을 밀어붙이는 저돌성은 약한 편입니다.

식상 임수가 절지로 인종되는 까닭이죠간혹 순간적으로 노출되는 강기와 냉정한 내면은 경신 금기의 철추쇄옥 상의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천성적으로 담력이 강하고 무서운 게 없으며 겉으로 고집이 있어 보입니다하지만 내면은 다정다감해서 여린 구석을 발견하게 됩니다보통 일원이 암합하는 구조면 그러합니다.

 

금이 불에 녹아 물로 변하는 형상이라 화가 나거나 감동받으면 더러 눈물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남녀 공히 이성의 유혹에 빠지기 쉽습니다재가 욕지로 인종되고관을 암합하기 때문이죠.

 

사회 활동적 면에서는 전반적으로 무난하지만 재정적인 면에서는 도화로 재물의 축재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 팔자에 습토가 있으면 지도자로 성공하는 귀명으로 분류합니다.

신금은 조토의 생을 받으면 말이 많고 까다로우며 신경질적이고 경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신사일생은 남녀 공히 반듯한 배우자를 얻는다는 속설이 있는데 엄밀히 여명의 부덕이 더 있다고 봐야 합니다.

남명의 처는 욕사의 매트릭스 조합으로 단아하고 두드러지지는 않지만간혹 가출이나 사치 등으로 인해 고민할 수가 있습니다.

 

여성은 남편의 사랑을 받습니다또 배우자에게 집착하는 경향이 있지요.

내심 배우자의 이성 관계를 의심하기도 합니다보통 의처의부의 성향은 일지의 재관과 암합하는 구조에서 나타납니다항시 이성이 따르는 형상이니 흑백을 분명히 하는 처신을 하고가급적 외출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자식보다는 사랑을 위주로 하는 유형으로 외유가 잦은 편이죠식신 수기는 절지에 놓이기 때문입니다.

 

辛巳일생이 丙申時에 나면 과어유정으로 중년 이후의 외도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丙申은 거법으로 정관의 역마이니까요.

 

이때 자식들은 장생을 얻으므로 잘 성장해서 훌륭하게 자랍니다자녀의 덕이 있습니다.

종래 일원 신금은 왕지에 놓이므로 우월한 노년기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혹 신월 신시라면 화수격으로 논합니다그러므로 팔자에 오직 금수만 보여야 가격을 이루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