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일주론 해석 – 己亥 (기해) 일주

by yakong 2022. 5. 19.
반응형

기토일간이 육친으로 정재의 글자이자십이운성으론 태지에 좌한 일주가 기해가 됩니다.

동시에 정재는 록지에 해당하니 이 사람은 평생 기본적인 재복이 따르게 됩니다.

또한부친(편재는 왕지)과의 인연도 두터운 편입니다.

 

여기에 해수에서는 갑목이 장생을 하는데 이는 정관 장생지가 되어 사상이 건전하고 의관이 단정함을 나타냅니다.(정관은 타의 모범이 되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형제성인 무토 겁재는 절지가 되므로 형제는 무력한 양상입니다.

더하여 흙이 물에 잠기는 형상이라 겉은 명랑해도 속으로는 수심이 있고 토(위장)가 물에 쓸리니 비위가 약하게 됩니다.

 

또 지장간을 보면 갑목이 일간 기토와 암합을 하고 있는 구조로 일간이 처의 글자 속에서 자식과 합을 하니 다정하고 인정이 많은 편입니다.

 

해수 역마는 바다를 가로질러 다니는 물상이니 먼곳이나 해외를 주유하게 됩니다.

 

재성과 관성이 공히 록지와 장생으로 힘을 얻고 있어 남녀 공히 배우자에게 충실한 편으로 결혼 생활도 잘 유지해 나갑니다.(일지 정재는 정당한 배우자)

하지만 인수병화는 절지에 놓이므로 학업의 중단수를 보이기 쉽고자녀 갑목의 입장에서는 인성이 해수 역마이므로 외국으로 유학을 나가기 쉽습니다.

 

기해일생은 팔자에서 목화의 배합이 적절해야 상격이 되는데 이 경우 남자는 건전한 귀국으로 법관이나 의사공직 등에서 대성합니다.

해수 천문의 글자에 라망은 수옥이 겹친 까닭인데 생사권을 쥐거나 활인업 계통이 아니면 형액을 당한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보통 남명은 양처와 연분을 맺습니다여명 또한 갑목 정관의 장생을 얻어 부덕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명은 일지에 관합을 하여 남편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고혹 명암부집되면 자식을 두고 개가하는 일이 있을 정도로 부부간의 파란이 있습니다또는 타간의 기토와 장간 갑목이 암합 하는 구조에서는 남편을 두고 다투는 양상이 되어 부인의 근심이 깊습니다.

하지만 합덕귀인의 형세로 천우신조의 혜택이 따르므로 우여곡절 끝에 구제되는 강한 운이 있습니다.

 

끝으로 해수 역마는 돌아다니는 것에 낙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